본문 바로가기
#IT

Chrome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5종!

by info-storage 2019. 9. 4.
반응형

우리나라 대표 웹 브라우저, 크롬 Chrome

모두들 좋은 아침! 필자는 오늘도 도비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 (주륵) 오늘은 필자가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어머! 이건 꼭 서야해"라고 느낀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5가지 정도 추천하고자 한다.

참고로 필자는 맥북 프로를 사용하고 있으며, 원래 웹 브라우저로 '네이버 웨일'을 사용했다. 인터페이스와 더불어 디자인적 요소가 너무 마음에 들어 사용했으나, 오류가 자주 발생해 가장 무난한 크롬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일단 확장 프로그램이 잘 돼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오류도 안 나기 때문에 사용하기 시작했다. 게다가 웹 브라우저 점유율도 크롬이 압도적 1위기 때문에 대세를 따르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

그럼 지금부터 필자의 주관적인 관점을 바탕으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5가지 프로그램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해보겠다.


 

#0 Chrome 크롬 웹 스토어 찾아가기

필자의 크롬 메인화면!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어 조잡한 모자이크를 해보았다. 양해바란다.

먼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전, 크롬 웹 스토어를 찾아가야한다. 물론 시간이 아까운 분들이 더러 계실 수 있기 때문에 물론 링크를 올려놓을 것이다. 하지만 꾸준하게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쯤은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그럼 일단 알아보도록 하자. (웹 스토어 링크는 바로 아래 올려두었다.)

Chrome 크롬 웹 스토어 URL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먼저 크롬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점 3개(빨간 네모칸)를 눌러준다.

 

그렇다면 이와 같이 상태창이 나올텐데 그중 '설정(S)' 탭을 클릭해준다.

 

그럼 설정창이 나올 텐데, 좌측에 보면 '확장 프로그램'이라는 탭이 보일 것이다. 과감하고 우아하게 클릭해보자.

 

그럼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나올 것이다. 이는 신경 쓰지 말고 좌측 하단에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눌러준다.

 

Chrome 크롬 웹 스토어 메인화면

그렇다면 이렇게 크롬 웹 스토어 메인화면이 떡하니 나올 것이다. 여기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들을 찾아서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 주로 크롬을 이용하면서 좀 더 편의를 줄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들, 그리고 크롬 테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가끔 시간 날 때 소소한 재미로 웹 스토어 쇼핑을 해보면 어떨까.

그럼 이제부터 필자가 정말로 주관적이지만 써보고 괜찮다고 느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5가지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다.


 

#1 광고를 다 막아주는 'AdBlock'

AdBlock과 관련된 확장 프로그램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엄청나게 많은 광고들을 접하게 된다. 영상광고부터 시작해서 플래시, 이미지, 팝업 등등 수 없이 많은 광고들 때문에 가끔 너무 귀찮을 때가 있다. 이럴 때 이런 광고들을 깔끔하게 박멸(?)해버리는 확장 프로그램이 바로 'AdBlock' 프로그램이다. 게다가 크롬 웹 스토어에 AdBlock을 검색하면 유튜브용 AdBlock도 있으니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TMI : 필자는 유튜브를 엄청 보기 때문에 반드시 사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이다.)

다운로드 URL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dblock/gighmmpiobklfepjocnamgkkbiglidom?hl=ko

 

AdBlock은

6천만 명 이상의 선택을 받은 가장 유명한 Chrome 확장 프로그램! 웹상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chrome.google.com

 

#2 마음에 드는 영상을 편하게 다운로드하자!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

다음으로 소개할 확장 프로그램은 바로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 프로그램이다. 만약 내가 업무적으로, 혹은 그냥 서핑을 하다가 정말 찾고 있었던 영상, 혹은 두고두고 보고 싶은 영상이 있을 수 있다. 특히 유튜브에서. 하지만 다운로드를 하려면 뭐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해야네, 뭐 어쩌네 복잡하다. 하지만 이 확장 프로그램만 있다면 간단하게 다운로드하고 소장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만약 영상 관련된 업무를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반드시 사용해보길 권장한다.

다운로드 URL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video-downloader-professi/bacakpdjpomjaelpkpkabmedhkoongbi?hl=ko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 - the fastest and easiest way to download any video from any website.

chrome.google.com

 

#3 나의 스케줄 관리를 똑똑하게, Any.do Extension

Any.do Extension

필자의 경우 보통 스케줄, 할 일 등은 개인 다이어리를 이용한다. (나름 아날로그 감성이 있는 남자다. 훗) 하지만 업무를 하다 보면 가끔 다이어리를 확인하는 것을 깜빡할 때가 종종 있다. 그럴 때 'Any.do Extension'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하다.

가장 좋은 것은 나의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든 크롬에서든 어디서든 할 일을 지정해놓으면 자동 연동되며, 알람도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편리한 인터페이스 시스템은 덤이다. 만약 스케줄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는 분이라면 이 프로그램을 강력 추천한다.

다운로드 URL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nydo-extension/kdadialhpiikehpdeejjeiikopddkjem?hl=ko

 

Any.do Extension

Any.do helps you remember everything you have to do.

chrome.google.com

 

#4 내가 원하는 사이트를 줍줍 해보자, Save to Pocket

Save to Pocket

'Save to Pocket', 프로그램 이름 그대로 내 주머니 속에 저장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다. 필자의 경우 스포츠 뉴스, 종합 뉴스를 자주 보는데, 보다가 이건 뭔가 좀 자세히 살펴봐야겠다, 혹은 시간이 없어 나중에 다시 보고 싶은 뉴스가 있다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사이트 URL을 저장해놓는다. 그리고 시간이 날 때 포켓을 열어 다시 확인한다.

이 확장 프로그램의 장점은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사이트 URL을 줍줍 할 수 있다는 것과 더불어 더 큰 장점은 스마트폰과 연동이 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내가 포켓에 URL을 저장해두면 스마트폰이든 PC든 원하는 곳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이 얼마나 편리한 세상인가.

다운로드 URL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save-to-pocket/niloccemoadcdkdjlinkgdfekeahmflj?hl=ko

 

Save to Pocket

아티클, 동영상 등을 캡처하는 가장 쉽고 가장 빠른 방법.

chrome.google.com

 

#5 크롬 배경화면을 느낌 있게, Momentum

Momentum

'Momentum', 이 확장 프로그램은 편의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니다. 다만 나의 크롬 배경화면을 멋들어지고 감성 있게 변경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보통은 일반 기본 배경이 있으나, 필자의 경우 뭔가 굉장히 삭막해 보이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뭔가 매일 보는 화면을 일마다 자동으로 변경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나 찾아보다 알게 된 것인데 꽤 좋다고 느껴 소개한다.

매일매일 배경 이미지가 바뀌며, 하단에는 힘이 되는 문구들이 나온다. (물론 영어라 해석은 어렵다.) 다른 건 모르겠지만 모던한 디자인에 매일 바뀌는 배경화면이 마음에 든다. 만약 필자와 같이 매일매일 새로운 느낌, 리프레쉬를 원한다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다운로드 URL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omentum/laookkfknpbbblfpciffpaejjkokdgca?hl=ko

 

Momentum

Replace new tab page with a personal dashboard featuring to-do, weather, and inspiration.

chrome.google.com

 


 

지금까지 Chrome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5종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 외에도 필자가 사용해보지 못한 수많은 확장 프로그램이 있을 것이다. 댓글로 알려주면 필자가 써보고 다시 리뷰해볼 수 있도록 하겠다. 그럼 오늘 하루도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