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맥북 전용 토렌트 사이트 추천 :: 무료 다운로드 받아보자

by info-storage 2019. 9. 30.
반응형

모두들 안녕, 좋은 월요일(?)이다. 주말들은 잘 보내셨는가? 저번 주와 이번 주의 날씨는 낮에는 뜨겁고, 밤에는 차가운 전형적인 초가을 날씨를 보여주는 듯하다. 일교차가 그만큼 심하다는 뜻이니 모두들 옷 잘 입고 감기 안 걸리게 몸조리하길 바란다. 필자는 주말에 집에 있으면서 빈둥빈둥거리다가 약속도 있고 해서 조금 바빴다. 그러던 와중에 맥북을 이용하는 필자가 반드시 사용해야 할 유틸리티가 있어 토렌트로 다운로드하였는데, 내가 이용하는 사이트를 공유하면 어떨까 싶어 포스팅한다.

즉!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맥북 전용 토렌트 사이트 추천'이다. 물론 토렌트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실터, 따라서 필자는 매우 친절하게 토렌트의 A TO Z를 다 알려주고자 한다. 어렵지 않으니 금방 따라올 수 있을 거라 믿는다.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을 한 번 시작해보자. 

*토렌트의 경우 출저, 저작권을 무시하고 불법 복제하여 무료 프로그램인 양 배포하는 악질 인간들이 더러 있다. 특히 음란물은 더더욱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고 판단된다. 따라서 무료 유틸리티나 저작권이 풀린 프로그램만 다운로드하는 문화시민이 되도록 하자.


 

토렌트 사이트 메인화면

자, 먼저 토렌트를 사용하기 위해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토렌트 다운로드는 매우 간편하다. 먼저 사이트 접속해보자. 메인화면부터 대문짝만하게 '다운로드 ~~~' 라는 문구가 보일 것이다. (빨간 네모칸 참고) 이것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된다. 편-안. 역시 필자 스타일을 안다면 바로 아래 토렌트 사이트 링크를 남겼을 것이니 필요하다면 서둘러 들어가 보도록 할까?

*참고 : '토렌트'라는 것은 쉽게 말해 1:1 업로드 전송이 아닌 '1 대 다수의 전송 방법'이다. 즉 특정 파일을 여러 사람(Peer, 피어(동료))들과 나눠 갖게 되며, 새로운 사람이 다운로드를 하게 될 경우 Peer들에게 나눠진 파일조각을 다운로드하여 합치는 셈이다. 어찌 됐건 일반 P2P 사이트와는 다른 것은 알겠으나, 왜 결제행위가 없냐 묻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럴만하다. Peer가 많을수록 그것에 노출되는 광고 수익으로 돈을 버니 무료로 배포하는 것이다. 속도가 빠르고, 결제행위가 없어 비용 효율적이나, 파일을 수천 개 쪼개서 다운로드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크나큰 무리를 주고, 그에 따른 컴퓨터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피어를 삭제한 후 종료하길 바란다. 

토렌트 사이트 URL :: https://www.utorrent.com/intl/ko/

 

µTorrent - a (very) tiny BitTorrent client

µTorrent® (uTorrent) Web torrent client for Windows -- uTorrent is a browser based torrent client.

www.utorrent.com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유틸리티를 실행시켜보자.

다운로드는 애초에 용량이 얼마 안되 금방 한다. 완료되었다면 다운로더 유틸리티를 실행시켜보자. 실행시킨 후 토렌트 다운로드를 마치면 된다. 하는 과정들은 어렵지 않으니 굳이 설명하지 않겠다. 그냥 하라는 대로 '계속'탭만 눌러주면 끝. 

 

설치가 완료되면 앱(왼쪽 사진)이 생긴다. 토렌트 파일을 실행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다운로드 된다.(오른쪽 사진)

다운로드를 착실히 잘 마무리했다면 'uTorrent'라는 앱이 자동으로 Launchpad에 생성된다. 이제부터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하면 저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다운로드 되게 된다. (일종의 '다운로더 프로그램'이라고 이해하면 쉽다.)

 

 

맥용 토렌트 사이트 'Mac Torrent Download'

이젠 토렌트 프로그램도 다운로드 했으니, 맥용 토렌트 사이트 추천을 한 곳 하려고 한다. 필자는 아무래도 맥북을 이용하고 있다 보니, 일반 토렌트 사이트들은 대부분 윈도우 유저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필자가 어떤 유틸리티를 찾으려고 해도 다 윈도우 전용이라 찾는대도 조금 오래 걸린 경우가 많았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맥북 전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만 모아놓을 사이트를 찾아보게 되었고 'Mac Torrent Download'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는데, 이 곳이 그나마 잘 정리된 느낌이라 추천해주고자 한다. (링크는 당연히 아래에 첨부해두었다.)

아무래오 이 사이트는 맥 유저들에게 초점이 맞춰진 곳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찾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을 것이다. 그럼 한 번 랜덤으로 프로그램 하나를 다운로드해보고, 토렌트를 이용하는 과정을 한 번 보여주도록 하겠다.

Mac Torrent Download URL :: https://mac-torrent-download.net/category/application/

 

Application | Mac Torrent Download

Browse and download Application on your Mac from the Mac Torrent Download. The Mac Torrent Download has a wide selection of Application

mac-torrent-download.net

 

 

그냥 랜덤하게 아무런 프로그램을 찍었다.

일단 어떤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해야할지 몰라 그냥 눈앞에 보이는 프로그램 하나를 선택했다. 여러분들의 경우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유틸리티일 것이다. 일단 원하는 프로그램(혹은 유틸리티)을 찾은 후에 'Download'를 눌러주도록 하자.

 

 

체크 후 다운로드 완료!

그럼 다음화면에 정책을 동의하라는 칸이 나온다. 체크 칸에 체크를 하지 않으면 'Download File' 칸에 파란색이 들어오지 않는다. 파란색으로 바뀔 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체크를 하지 않은 경우 회색을 유지하게 된다. 체크를 한 후 다운로드를 하면 토렌트 파일이 다운로드된다.

 

다운로드 완료된 토렌트 파일

토렌트 파일은 확장자 자체가 '~.torrent'로 나와있다. 만약 토렌트 파일이 다운로드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실행하여 다운로드할 수 없으나, 필자가 앞서 설명한 대로 사전에 미리 다운로드를 완료해놓은 후에 진행하자. 다운로드 완료된 토렌트 파일을 실행시켜 보자. 

 

자신이 원하는 곳에 저장해보자.

실행시키면 토렌트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저장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안내 창이 뜬다. 필자는 대부분 맥북의 'Downloads' 파일에 저장해놓는 습관이 있다. 자신이 편한 곳에다가 저장 위치를 설정하면 된다. 마무리하고 'OK'를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게 된다.

 

 

다운로드하는 모습

다운로드하면 이렇게 상황판에 얼마나 시간이 남았는지 표시해준다. 참고로 앞서 얘기했듯이 Peer가 많을수록 빠르게 다운로드가 된다. 하나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위 파일을 삭제한 후에 프로그램을 종료하길 권장한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해서 내가 받은 조각 파일을 다른 수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하게 되면서 하드디스크에 무리를 주어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는 거대한 나비효과를 맛보게 될 수 있다. 따라서 항상 이 점 유념하고 있도록 하자.


오늘은 이렇게 맥용 토렌트 사이트 추천 1곳을 알아보았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토렌트에는 불법 복제 프로그램, 음란물 등이 판을 친다. 이런 것을 다운로드할 목적으로 이용하지 말고 꼭 필요할 때 한 번씩 사용하여 여러분들이 편하게 일을 보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