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 :: 텍스트 대치 이용

by info-storage 2019. 10. 7.
반응형

모두들 방가루 하이루~ 오늘 날씨가 추적추적 비도 오고 하니 파전에 막걸리가 생각나겠지만은 헬 요일이기 때문에 일에 치이고 있는 중이다. (너무 힘들다. 다시 주말로 되돌아갔으면...) 하지만! 필자는 평소 막중한 책임감과 열정을 갖고 나의 일을 완벽하게 처리하기 때문에 거뜬하게 일을 하고 있다. 나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 월요일 파이팅이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이모티콘이나 특수문자를 쓰는 것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평소 카카오톡, 혹은 문자를 할 때 이모티콘을 많이 쓰는 경우가 많다. (필자도 많이 쓴다.) 이모티콘을 써야 인싸처럼 보이기 때문일까. 쨌든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은 대중적이나 사용할 때 내가 원하는 이모티콘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수고가 너무 번거롭다고 느껴졌다. 그냥 내가 자주 쓰는 이모티콘은 따로 등록해서 편하게 쓰고 싶은 생각이 와구와구 들 때 쯔음! 혹시 이런 방법이 있지 않을까 찾아보았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 :: 텍스트 대치 이용'으로 포스팅 주제를 잡아보았다. 아마 '텍스트 대치'라는 단어가 조금 어색할 텐데, 말 그대로 어떤 텍스트를 다른 문구나 특수문자 등으로 대치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그럼 지금부터 이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해당 포스팅의 내용은 '아이폰'에 특성화된 내용으로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는 해당되지 않으니 꼭 참고하기 바란다.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 차례대로 탭을 눌러보자.

자, 그럼 텍스트 대치 설정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설정'을 들어간 후 '일반 → 키보드 → 텍스트 대치' 순으로 이동해보자. 순서대로 타고 들어가는 것은 어렵지 않으니 쉽게 해낼 수 있을 것이다.

 

이미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이 1개 있다.

아마 필자와 같이 처음 설정을 한다면 'ㅈㄱㅈ'이라는 기본 설정된 것이 있다. (생소하다. 이것도 인싸용어인가...?) 어차피 잘 쓰지 않는 것이니 무시해도 좋고, 필요 없다면 삭제해주면 된다. 일단 여기까지 들어왔다면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눌러 본인이 설정하고 싶은 텍스트 대치를 추가해주면 된다. 그럼 '+' 버튼을 눌러보자

 

 

예시로 이모티콘, 대치 문구는 '사랑'과 '메롱'으로 해보았다.

'+'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설정할 수 있는 칸이 나온다. 먼저 '문구' 탭에는 자신이 원하는 문구, 혹은 이모티콘, 특수문자를 입력해주면 된다. 필자는 워낙 깜찍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과 '😝' 이모티콘으로 설정했다. 만약 자신이 이모티콘이 아닌 특수문자로 넣고 싶다면 그 특수문자를 넣어주면 된다. 물론 문구나 문장, 단어도 가능하다.

아래의 '단축키' 탭은 어떤 키워드, 문장 등을 입력했을 때 자동으로 문구에 입력된 이모티콘, 특수문자, 문구로 나오게끔 할 수 있는 단어를 기입하면 된다. 필자는 '❤️'에는 '사랑'이라는 단어를, '😝'에는 '메롱'이라는 단어를 기입해보았다. 아까 기본 설정으로 된 것처럼 'ㅈㄱㅈ'와 같이 자음으로만 구성해도 상관없으니 자신이 편한 대로 설정해주면 된다.

정리하면 '문구'에 기입된 내용을 편하게 입력하기 위해 '단축키'에 입력된 내용을 '문구'로 대치할 수 있게끔 설정하는 것이 바로 '텍스트 대치'다.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텍스트 대치로 간편하게 설정했으니, 이제 신세계를 맛볼 준비를 해보자.

 

 

설정이 완료된 모습.

설정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내가 설정한 텍스트 대치의 목록이 나오게 된다. 이렇게 되면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텍스트 대치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럼 한 번 실험을 해보자.

 

카카오톡에 들어간다.

필자는 실험을 위해 카카오톡을 켰다. 어차피 실험을 해볼 거라 필자는 나 자신에게 카톡을 보내 보려고 한다. 여러분들은 사용방법만 알면 이제부터 자유롭게 사용하면 된다. 

 

대치되어 이모티콘이 나타나는 모습.

자! 그럼 내 자신에게 아까 '단축키' 탭에 입력했던 '사랑'과 '메롱' 키워드를 각각 입력해보았다. 그럼 바로 위에 대치할 수 있는 이모티콘이 나타난다. (뿌듯) 그러나 이모티콘을 터치해도 입력되지 않는다. 오류가 아닌가 오해할 수 있지만 애초에 잘못 접근한 것이다.

위와 같이 '사랑', '메롱' 단축키를 입력하고 상단에 이모티콘이 나온다면 바로 키보드에 있는 '간격(스페이스)'를 눌러주도록 하자. 그럼 자동으로 '문구'로 대치될 것이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단축키를 입력 후 스페이스를 눌러야 전환되니 꼭 참고하기 바란다.

 

 

대치 후 채팅을 보낸 모습.

단축키 입력 후 대치가 완료되면 그냥 자연스럽게 엔터를 눌러 메세지를 전송하면 된다. 이로써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텍스트 대치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막상 해보면 알겠지만 전혀 어렵지 않고 쉽고 간편하니 지레 겁먹지 말고 한 번 시도를 해보자.


 

자! 오늘은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텍스트 대치로 쉽고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러분들도 앞으로 자주 쓰는 문구나 이모티콘 등이 있으면 텍스트 대치 설정을 통해 간편하세 채팅할 수 있으면 매우 효율적인, 삶의 질이 상승하는 느낌이 팍팍 들것이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하루 보내고 파이팅하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