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상업용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내가 애용하는 곳!

by info-storage 2019. 11. 5.
반응형

모두들 정-하! 요즘 필자는 축구와 함께 유튜브 채널 중 '자이언트 펭TV'에 푹 빠져 산다. EBS는 어떻게 보면 어린 시절 교육 방송을 들어오고, 수능도 EBS 기반으로 출제한다고 해서 필자에겐 굉장히 고리타분한 방송국 이미지가 강했다. 하지만 이번에 EBS 연습생 펭수가 유튜브에 데뷔하면서부터 "와! EBS도 이런 병맛 코드를 만들 수 있구나!" 하며 새삼 감탄했다. 그만큼 펭수는 마치 장성규의 '워크맨'과 호각을 이루는 선 넘는 재미를 보여주고 있어 필자로 하여금 보는 내내 흐뭇하고 재밌게 만들어주는 세상 즐거운 콘텐츠인 거 같다. 

이렇게 필자는 취미생활로 하루의 지침과 피곤을 달래곤 하지만 우리 여러분들은 어떻게 피로를 해소하는지 궁금해지는 날인 기념으로 스근하게 포스팅을 하나 해볼까 한다. 마치 의식의 흐름마냥 전혀 앞 내용과 관련 없는 내용의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필자가 직접 이용한 상업용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한다. 대략 4-5군데 정도 이용하는거 같은데, 필자는 항상 '즐겨찾기(북마크)'를 설정해놓고 필요할 때 마다 찾아서 사용한다. 이미지 활용의 경우 감성사진이나 내용에 관련된 것을 찾아 주로 문서나 PPT 뒷 배경으로, 혹은 디자인 관련해서 사용을 하곤 한다. 아마 필자와 같이 사용할 분들이 많을 거 같기에 필자가 직접 사용했던 사이트들에 대해 쭈~욱 열거해보고자 한다.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을 시작해보자.


 

#1 언스플레쉬 Unsplash

언스플레쉬 Unsplash

첫 번째로 소개할 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바로 '언스플레쉬 Unsplash'라는 사이트이다. 일단 딱 외관만 봐도 해외에서 관리하는 사이트 느낌이 팍팍 난다. 기본적으로 감성 사진, 자연사진 등 멋지고 감성적인, 나름 모던한 느낌의 사진들이 굉장히 많다.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사진의 퀄리티는 좋으나, 업로드한 작가들의 각 개성들이 조금 강하게 튈 수 있어 무난한 이미지를 찾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을 듯하다. 그렇지만 이런 부분은 크게 신경이 안 쓰이는 게 그만큼 사진 퀄리티가 좋아 충분히 단점들을 상쇄할만한 이미지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사이트 접속은 아래 URL을 참고하도록 하자
*(참고) 언스플레쉬 Unsplesh 사이트 URL :: https://unsplash.com/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목록이 많아 사용하는데 스근하다!

이 사이트의 또 다른 장점은 목록이 굉장히 많이 세분화되어 있어 자신이 찾고자 하는 스타일, 콘셉트의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각 목록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자료의 양도 나름 많은 거 같으며, 업데이트 주기도 빠른 편이라 새로운 자료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참고로 해당 사이트에 업로드된 모든 사진들은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수정이 가능한 사진들이다. 아마 필자가 알기로는 별도의 출처 표기를 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괜찮은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필자가 주로 빈번하게 사용하는 사이트 중 한 곳이다.

 

#2 픽사베이 Pixabay

픽사베이 Pixabay

그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필자가 언스플레쉬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애용하는 '픽사베이 Pixabay'라는 사이트이다. 일단 뭔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을 많이 하는 사이트 중 한 곳으로 별도의 목록이 세분화되어 있지 않지만, 자신이 원하는 콘셉트에 맞는 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자료가 가장 많이 나왔던 것으로 기억한다. 질보단 양으로 밀어붙이는 느낌이랄까.

양으로 밀어붙이다 보니 엄청 고퀄리티의 사진을 찾아보기는 조금 어렵다. 그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들이 많으며, 퀄리티 또한 중간 정도로 생각된다. 물론 필자의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퀄리티는 조금 낮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게 어디인가. 나름 감사하게 생각하고 사용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나름의 장점을 꼽자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퀄리티에, 자료의 양이 많으며, 해외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어 지원이 되어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점을 들 수 있을 거 같다.

사이트 접속은 아래 URL을 참고하도록 하자
*(참고) 픽사베이 Pixabay 사이트 URL :: https://pixabay.com/ko/

 

놀라운 무료 이미지 - Pixabay

놀라운 무료 이미지 우리의 관대한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되는 1.8 백만개의 이미지와 비디오를 살펴보세요. 인기 있는 이미지: 가을, 꽃, 배경, 강아지, 우주, 사람, 할로윈, 하늘, 책, 바다, 여행, 고양이

pixabay.com

 

특정 키워드를 검색시 관련된 이미지가 나온다.

예를 들어보자. 필자는 축구를 매우 사랑하고 좋아하고 즐긴다고 하였으니 검색창에 'soccer'라고 검색해보았다. 참고로 검색 시 한국어 지원이 되기 때문에 영어든 한글이든 어떤 것을 검색해도 상관은 없다. 다만 해외 사이트 기반이기 때문에 영어로 검색시 아마 좀 더 많은, 그나마 퀄리티 괜찮은 자료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상단에 보면 '스폰서 이미지'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다. 해당 부분은 유료 결제를 해야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이미지들이다. 나름 저기에서 딱 원하는 이미지가 나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 유료결제를 할 수도 있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3 픽스업 PIXup

픽스업 PIXup

다음으로 소개할 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픽스업 PIXup'이라는 사이트이다. 해당 사이트는 일단 국내에서 만들어지고 관리되는 사이트인 거 같다. 그래서 사용하는데 한국어로 지원되고 있기 때문에 사용 시 매우 편리하다며, 국내에서 사용되는 만큼 저작권 확인을 마쳤기에 원하는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해외 사이트에서 만들어진 사이트가 아니라서 그런지 대부분 국내에서 촬영된 이미지들이 많아 해외 감성을 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회원가입을 필히 해야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이런 부분도 굉장히 불편하다는 생각이 든다.

필자의 경우 국내 풍경이나, 여행 사진 등을 활용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나, 회원가입의 번거로움이 있으며 뭔가 자료도 조금 빈약한 거 같아 굳이 찾아서 사용하진 않는다. 이것저것 할 시간에 구글링으로 국내 사진을 찾는 게 빠를 수도.

사이트 접속은 아래 URL을 참고하도록 하자
*(참고) 픽스업 PIXup 사이트 URL :: https://thepixup.com/ko/

 

안전한 무료 이미지의 시작 | PIXUP 픽스업

무료 이미지도 안전하게 상업적으로 사용하세요. 사진을 올리고 활동 지원금까지, 픽스업 작가로 활동해보세요.

thepixup.com

 

FREE Market을 살펴보면 국내사진들이 꽤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일단 목록은 세분화되어 있지 않다. 그냥 상단에 메뉴 중 'FREE Market'을 탭 하면 다양한 사진들이 나온다. 보면 사진들이 꽤 많은데 대부분 국내에서 촬영된 이미지임을 알 수 있다. 그래도 이 중에 꽤 건질 이미지도 많고 퀄리티도 좋아 국내 기반의 이미지를 찾는다면 픽스업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

 

#4 그래티소그라피 Gratisography

그래티소그라피 Gratisography

네 번째로 추천할 사이트는 바로 '그래티소그라피 Gratisography'라는 사이트이다. 일단 이 사이트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개념의 이미지 종류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은 아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약간 엽기적이고 코믹한 느낌, 혹은 크리에이티브한 느낌이 나는 이미지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사이트는 일반적인 풍경, 배경 등의 이미지보다는 콘셉트 자체가 크리에이티브, 익살스러운 이미지가 더 많은 사이트이다. 그래서인지 필자와 같이 문서나 PPT, 디자인에 활용하기 애매한 사진들이 많아 많이 찾지는 않는다.

다만 이 사이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콘셉트 자체가 조금 명확하기 때문에 해당 콘셉트의 이미지를 원한다면 그래티소그라피도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될 거 같아 추천한다. 참고로 출처 표기가 필요 없고 상업적으로 활용 / 수정이 가능하다.

사이트 접속은 아래 URL을 참고하도록 하자
*(참고) 그래티소그라피 Gratisography 사이트 URL :: https://gratisography.com/

 

Gratisography - Free High-Resolution Photos

Hundreds of free high-resolution pictures you can use on your personal and commercial projects, free of copyright restrictions. New photos added every week!

gratisography.com

 

#5 스쿼크 SKUAWK

스쿼크 SKUAWK

이제 마지막으로 추천할 사이트는 '스쿼크 SKUAWK'라는 사이트이다. 일단 이 사이트는 필자가 거의 잘 쓰진 않으나, 사용할 때는 좀 더 독창적인, 겹치지 않는 느낌의 이미지를 찾고자 할 때 찾는 사이트이다. 

일단 업데이트 주기는 엄~청 느리지만(거즌 관리 안 한다고 봐도 무방할 듯하다.), 퀄리티가 매우 좋은 사진들이 많으며 일반적인 이미지 사이트와는 조금 느낌이 다른 나름의 독창성을 가진 이미지가 많다. 그렇다고 사용 못할 정도는 아니며, 중복이 안될 정도의 콘셉트라서 비슷한 느낌의 이미지를 피하고 싶을 때 이용하곤 한다. 참고로 출처 표기를 할 필요는 없으며, 상업적 용도로 활용 / 수정이 가능하다고 한다.

사이트 접속은 아래 URL을 참고하도록 하자
*(참고) 스쿼크 SKUAWK
사이트 URL :: http://skuawk.com/index.html

 

SKUAWK: PUBLIC DOMAIN PHOTOS

Free, beautiful and artistically loud images.

skuawk.com


오늘은 필자가 애용하는 상업용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으로 5군데 정도를 리뷰해보았다. 애지 간하면 다 해외 사이트기 때문에 검색 시 영어로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나 자료도 많고 고퀄리티의 자료들이 많아 조금만 익숙해진다면 사용하는데 별 무리는 없을 것이다. 그럼 모두들 이 포스팅으로 하여금 필요한 이미지를 잘 활용해보도록 하자! 오늘은 여기까지~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