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해지 :: PC버전, 아이폰 어떻게? 그리고 더 싸게?

by info-storage 2019. 10. 24.
반응형

모두들 하~위~! 반갑다. 드디어 주말의 시작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는 마의 목요일 구간에 온 것을 환영한다. 오늘만 딱 버티면 내일부터는 불타는 금요일을 보낼 수 있을 거 같다. 내일 필자는 오전 근무만 하고 오후에는 당일치기 워크숍을 다녀온다. 말이 워크숍이지 그냥 좋은 곳 가서 맛있는 음식 먹고 오는 건강한 회식 같은 느낌이랄까?! 메뉴는 산에서 먹는 스근한 백숙. 마치 신선놀음하는 듯한 느낌을 물씬 풍기고 올 듯하다. 여러분들도 환절 기인 만큼 몸 건강 관리 철저리 하도록 하자. 아프면 자기만 손해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를 곰곰히 생각해보았다. 무엇으로 주제를 삼아 여러분들에게 이로운 정보를 제공할까 하는 필자의 엄마 같은 마음을 누가 헤아릴 수 있으리오. 어찌 됐건 멜론 음악을 들으며 곰곰이 생각해보다가 문득 내 멜론 정기결제 금액이 쓩~ 출금되었다는 문자가 왔다. 만원 정도 되는 금액인데 제법 아까운 금액이다. 그래서 오늘은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해지 > PC버전, 아이폰에서 하는 방법과 더 싸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주제를 선택해보려고 한다.

아무래도 보통 다들 멜론을 사용하면서 만원 전후의 금액을 납부하면서 이용할 것이다. 왜 굳이 돈주고 음악을 듣냐? 당연히 우리는 '문화시민'이기 때문에 개인의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을 존중해줄 필요가 있으니까! 그래서 아까움을 감수하고 돈을 지불하는 것이지만 마음 한편엔 여전히 경영자적인 마인드가 있어 아깝다고 느끼고 있다. 그래서 이용권 해지를 원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으니 그 방법과 더불어 더 싸게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는 필자의 방법도 한 번 살펴보도록 하자.


 

 

멜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부터 스근하게 해보자.

먼저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해지 PC 버전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모바일 VS PC버전 어떤게 더 편한고 비교를 해보자면 필자는 닥치고 PC버전을 선택할 거 같다. 사실 요즘은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최적화된 어플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좀 더 완성도가 높은 것은 아직까지 PC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그래서 보통 편의 이용은 어플을 통해 하는 편이며, 이용권 해지와 같은 행정적(?)인 부분은 PC로 보통 처리하는 편이기도 하다. 물론 이는 개인의 성향이나 편의에 따라 알아서 할 문제니 참고만 하도록!

PC버전에서 멜론 이용권 해지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멜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자. 아래 URL을 첨부했으니 그것을 타고 접속을 하도록. 그냥 네이버에 '멜론'만 검색해도 홈페이지가 나오긴 하지만 혹여나 귀찮으실 분들을 위해 친절한 정보저장소가 남겨두었다. 접속을 완료하였으면 자신의 멜론 아이디 로그인을 하고 빨간 네모칸으로 표시한 '내 정보'를 눌러주도록 하자.

멜론 뮤직 플레이어 URL :: https://www.melon.com/

 

Melon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www.melon.com

 

내 멜론 정보.

로그인 후 '내 정보' 탭을 눌러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내 멜론 아이디에 대한 정보가 쭈루룩 나오게 된다. TMI지만 필자는 꾸준함 덕분에 등급이 VIP이다. 혜택도 정말 많다고 하니 이는 멜론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도록 하자.

여기서 우측 상단에 보면 4개의 메뉴가 있을 것이다. 그 중 '멜론이용권/결제정보' 메뉴가 있는데 딱 봐도 무엇을 의미하는지 대강의 감이 온다. 게다가 우리의 목적과 굉장히 닮은 구석이 많은 친구니까 서둘러 해당 메뉴를 탭 해주도록 하자.

 

나의 이용권 정보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내가 멜론에 투자(?)하고 있는 이용권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된다. 필자는 '프리클럽'이라는 이용권을 정기 결제하여 사용하고 있다. 일단 모바일에서 다운로드 및 음악 감상은 전부 무제한/무료이며, PC에서는 100건 정도 다운로드가 가능한 이용권이다. 그와 함께 결제 예정일도 안내되어 있다.

우리는 이것을 보기 위해 이까지 온 것이 절대 아니다. 상단을 보자. 중간에 보면 빨간 네모칸, '이용권 해지신청' 메뉴가 있다. 우리의 목적과 딱 맞는 메뉴임에 틀림이 없으니 서둘러 눌러주자.

 

본인 인증절차는 필수!

누르면 본인 인증을 위해 자신의 멜론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온다. 단순히 인증절차기 때문에 불편해하지 말고 비밀번호를 스근하고 노곤하게 입력해주자.

 

오른쪽에 해지 신청으로 스무스하게 마무으리!

그럼 아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올 것이다. 하지만 딱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 바로 제일 오른쪽에 '해지 신청' 메뉴 아래 '신청하기' 버튼이 생긴 것! 그렇다. 이것만 눌러주면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해지 PC버전은 마무리되는 것이다. 편-안하게 눌러보자.

 

혜택 받을래? vs 지조있게 해지할래?

그럼 왼쪽과 같은 창으로 넘어간다. 여기서 꿀팁! 멜론 플레이어를 필자는 한 달에 10,900원을 정기 결제하고 이용하고 있다고 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이 금액은 너무나 아까운 금액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왼쪽 사진을 보라. 내가 해지 신청을 한다고 하니 멜론에서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면 고객(필자)의 이탈을 막고자 노력함이 보일 수 있다.

내가 결제하던 10,900원에서 5개월간 5천원이 할인된 5,900원으로 할인해주겠다고 유혹하고 있다. 종종 필자는 까먹지 않는다면 이렇게 정기적으로 해지 신청을 통해 위와 같이 할인가 혜택을 맛보고 있다. 만약 여러분들이 필자와 같이 정기결제를 함에 있어 조금의 아까움이 느껴진다면 가짜 해지 신청(?)을 통해 멜론의 할인 혜택을 받아보는 것 또한 편법이나 현명하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앙~ 개꿀띠!)

하지만 만약 "아! 나는 멜론이 뭐라고 하든 간에 너무 불만족스러우니 그냥 해지할래! 꺼져!"라고 생각을 할 수 있다. 그럼 아래로 쭈~욱 스크롤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혜택 누릴래요'와 아래에 '혜택 포기할래요'가 있다. 딱 봐도 멜론이 머리를 쓴 게 '혜택 누릴래요'는 정성스럽게 편집해놓은 반면 '혜택 포기할래요'는 엄청 작고 성의 없게 해 놓았다. 만약 여기서 포기한다면 정상적으로 해지가 신청 완료된 것이고, 누린다고 하면 아까와 같이 할인뿐만 아니라 다른 혜택까지 업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는 본인의 선택에 맡기도록 하겠다. 여기까지 PC버전에서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모바일에서 해지는 어떻게 할까?!

자! 그럼 이제 아이폰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해지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그전에 아까 필자가 초반에 결과적으로 말한다면 해지를 원한다면 모바일보다는 PC버전이 더 편하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아이폰에서는 멜론 앱에서 이용권 해지가 불가능하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멜론 어플에 들어가서 해지를 한다는 것은 애초에 되지도 않는 것을 하려고 하는 행위기 때문에 굉장히 비효율적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느냐? 바로 모바일 인터넷으로 들어가 PC버전으로 전환 후 이용권 해지하는 방법이다. 먼저 모바일 크롬 어플을 실행해주도록 하자. (참고로 왜 크롬 어플이냐면 좀 더 편하게 데스크톱 버전을 볼 수 있음과 동시에 필자는 맥북 사용 시 보통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해놓기 때문에 북마크바가 그대로 모바일에 연동이 되기 때문에 사용한다.) 사파리나 다른 모바일 웹 브라우저 어플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모바일 크롬 어플을 기준으로 아래에 보면 점 3개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그것을 눌러주면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탭이 있을 것이다. 그것을 눌러주면 모바일에서 제일 오른쪽 사진과 같이 PC버전처럼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서부터는 과정이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으니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두 번 설명하진 않겠다.) 그 이후의 과정을 동일하게 반복하면 아이폰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해지는 마무리 된다.


오늘은 멜론 플레이어 이용권 해지 > PC버전, 아이폰에서 하는 방법과 더불어 좀 더 싸게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다. 아무래도 음악이라는 것은 개인의 창작물이며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돈을 내고 이용하는 것은 당연하며 필수적인 것이다. 하지만 이왕 사용하는 거 좀 더 싸게 이용할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오늘 이 포스팅으로 많은 분들이 좀 더 할인된 가격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었으면 한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