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영화 & TV 다시보기 어플 사이트 추천 :: 편-안한 웨이브 wavve!

by info-storage 2019. 11. 4.
반응형

모두들 정하-! 다들 즐거운 주말들 보냈는가? 필자는 주말에도 역시나 여친몬하고 행-버억한 데이트를 즐기고 왔다. 나중에 포스팅을 하겠지만, 이번에 여친몬과 함께 창경궁 야간 개장을 다녀왔는데 너무 좋았다. 일단 사람이 얼마 없어 고즈넉한 분위기에 선선한 바람, 그리고 고풍스러운 경치와 함께 하니 즐거운 데이트가 아닐 수 없었다. 게다가 경복궁처럼 야간 개장 시 사전 예약제가 아닌 상시 운영이 진행되고 있었기에 별무리 없이 잘 다녀왔었다. 살짝 아쉬운 점은 조명이 너무 없다는 점?

이렇듯 다들 주말에 나름의 스케줄을 보내며 재충전의 시간들을 가졌을 것이다. 그리고 오늘과 같이 War요일에 다시 파이팅 있게 일을 하는 여러분에게 힘내라는 말을 전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진행해볼까 한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평소 집에서 뒹굴뒹굴할 때나 지하철 등과 같은 교통수단을 탈 때, 혹은 기타 킬링타임이 필요할 때 스근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어플 겸 사이트를 하나 추천해주고자 한다. 보통 킬링타임 하면 영화나 TV를 보면서 시간을 보낼 것이다. 필자도 주말에 여친몬을 만나지 않을 경우 하루 종일 티비나 유튜브를 보면서 시간을 때우는 극강의 집돌이 모드에 돌입하게 된다.

따라서 필자와 마찬가지로 집돌이에 킬링타임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영화 & TV 다시보기 어플 겸 사이트 "웨이브 wavve"를 소개하고자 한다. 참고로 해당 사이트는 알만한 사람은 알겠지만 SKT에서 서비스했던 '옥수수' 어플에서 'POOQ'와 합병하여 새롭게 탄생된 서비스이다. 즉 기존에 옥수수를 이용하던 SKT 가입자들은 자연스럽게 웨이브 wavve에서 자동으로 옮겨갈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단, 옮겨가는 기간이 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 부분은 필자가 정확하게 기억이 안 나므로 여러분들이 이용 시 한 번 찾아보길.)


 

먼저 사이트 방문부터 해보자.

티비 다시보기를 이용하려면 먼저 사이트나 어플을 다운로드해야 하는 게 순서 일터. 일단 사이트 방문부터해보고, 나중에 마지막으로 어플 다운로드하는 것도 한 번 보여주도록 하겠다.

일단 먼저 네이버에 '웨이브' 혹은 'wavve'를 검색어로 치게 되면 브랜드 광고란이 나오게 된다. 해당 광고를 클릭하면 자연스럽게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검색을 해서 갈 필요는 없다. 왜냐? 필자가 친절하게 아래에 기재를 해두었으니 말이다. 그럼 스근하게 웨이브 사이트 URL로 접속해보자.

영화 & TV 다시보기 웨이브 wavve 사이트 URL :: https://www.wavve.com/

 

웨이브(wavve)

웨이브 (wavve) 재미의 파도를타다!

www.wavve.com

 

웨이브 wavve 메인화면.

웨이브 메인 화면에 접속한 모습이다. 요즘 핫한 드라마 VIP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볼 수 있을 듯하다. 중간에 현대카드를 이용하면 엄청나게 할인된다고 하는데, 필자는 안타깝게도 현대카드가 아닌 신한카드 애용 자기 때문에 아쉽지만 패스하도록 하겠다. (TMI : 군입대 시 만들었던 나라사랑카드를 아직까지 이용하고 있는 1인)

 

로그인을 해보자. T아이디로 시작이 가능하다.

아까 맨 처음에 언급했다시피 SKT 멤버라면 스근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옥수수 서비스를 이용했던 사람이라면 그때 결제했던 내역 그대로 옮겨갈 수 있다. 물론 당연히 SKT 멤버가 아니더라도 SNS 로그인, 혹은 계정으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이 가능하다. 참고로 로그인을 하고 유료결제를 해야 본격적인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무료 영화 & TV 다시보기 사이트들이 많지만 그런 곳은 화질이 구리거나, 저작권 때문에 잘리는 경우가 많다. 힘겹게 찾을 바에 달에 몇천원 내고 편-안 하게 보는 것을 추천한다.

 

영화 / TV 프로그램 / 실시간 TV 등 다양하게 볼 수 있다.

로그인을 하고 난 후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영화 / TV 프로그램 (뉴스, 예능 다시보기) / 실시간 TV (스트리밍)를 즐길 수 있다. 필자는 보통 예능이나 스포츠 경기를 많이 애용하곤 한다. 간혹 영화도 즐기고.

다만 로그인을 하지 않았을 경우 1분 미리 보기 기능만 가능하다. 로그인을 했을 경우 저화질로 시청이 가능한 것도 있으나, 대부분 이용권을 이용해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대다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이용권을 이용하기 바란다. (크~ 라임!)

 

요금제를 살펴보자!

그럼 웨이브 wavve 이용권에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자. 기본적으로 3단계가 있는데, Basic(기본) / Standard(중급) / Premium(고급 프리미엄 서비스)로 나뉜다. 필자는 사실 여기에 큰돈을 들이기는 싫어서 Basic단계, 7,900원을 정기 결제하여 웨이브를 즐기고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혼자 이용할 거라면 굳이 FHD 화질까지 필요 없으니 Basic을 추천한다.

이용권은 뭔가 넷플릭스와 닮아있다. 회선의 다양성과 화질 등을 차등적으로 나누었는데, 굳이 넷플릭스와 웨이브를 비교하자면 넷플릭스가 더 나을 거라고 생각한다. 미드나 해외 드라마, 영화가 더 폭넓고, 범용성이 좋으며 가격도 조금 더 저렴한 것으로 알고 있다. 그래도 필자가 이것을 이용하는 것은 SKT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이용하고 있다. 이용에 관해서는 자신이 편한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니 이용해 보고 판단해보기 바란다.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일반 사이트와 더불어 웨이브도 개별 구매를 통한 영화 / TV 시청이 가능하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것은 이용권 금액 따로 + 개별 구매 금액 따로 2번을 지불하게 되는 것이니 가성비가 맞나 싶을 때가 종종 있다. 그래서 최신 영화가 나오게 되면 보통 만원 정도로 책정이 되는데, 차라리 조금 더 기다려서 가격이 다운될 때 시청하거나, 아예 안보는 경우도 더러 있다. 국내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에, 그리고 SKT와 연동이 되어 편안하게 시청이 가능하나 가격 때문에 조금 망설이는 경우가 있어 이용하는 데 있어 여러분들도 잘 판단하길 바란다.

 

기본적으로 이용권을 구매하면 스근하게 이용 가능하다.

최신 영화를 제외하고는 보통 이용권이 있다면 화질의 차이만 있지, 애지간한 프로그램은 모두 시청이 가능하다. 필자는 '뭉쳐야 찬다', '무한도전' 등을 보는 것을 매우 좋아하며, 간혹 LIVE로 해외축구 시청을 즐겨한다. 우리 흥과 황희찬 등 해외파 리거들의 승전보를 직접 볼 수 있으니 얼마나 행복한가!

 

이건 필자도 처음 봤다. 신기방기하다.

또 하나의 웨이브의 숨겨진(?) 기능이 있다. 바로 내가 어떤 프로그램을 보는지, 어떤 시간대에 어떻게 보는지 정리해주는 '취향분석' 탭이 있다. 로그인 후 MY > 취향분석 탭 순서대로 가면 나온다.

뭔가 필자의 습관을 분석해놓은 것이기에 조금 새롭고 이상한 느낌이 든다. 필자는 보통 예능과 스포츠 프로그램을 많이 시청하며, 휴대폰보다는 PC로 즐기는 타입니다. 게다가 보는 시간대가 주말에 몰려있어 필자를 분석하길 '주말 몰아보기형 타입'이라고 한다. 이렇게 분석을 당하고 있으니 메인화면에 나오는 추천 영상도 이와 같은 부류의 프로그램이 많이 나오는 거 같다. 나름 웨이브가 AI 기능을 탑재하여 똑똑하게 사이트 / 어플을 운영하는 거 같아 놀라웠다.

 

어플로도 다운로드 가능!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웨이브 어플을 이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하고 난 후 로그인을 하면 PC와 자동으로 연동이 되어 어떤 디바이스로 보건 다른 디바이스로 옮겨가더라도 최근 기록이 다 남아있기에 프로그램 시청시 흐름 안 끊기고 쭈~욱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필자는 주말에 집에서 보다가 월요일부터 출근할 때 지하철에서 주말에 보다 만 프로그램을 쭈~욱 이어서 시청하는데 이게 매우 삶의 질을 올려주는 느낌이 든다.


 

오늘은 필자와 같이 집돌이, 킬링타임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영화 & TV 다시보기 어플 겸 사이트 추천 :: 웨이브 wavve를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뭐 요즘은 웨이브와 더불어 넷플릭스,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이 있어 자신의 취향대로 이용하면 된다. 다만 SKT 고객이라면 SKT와 연동이 되는 서비스가 많기에 웨이브를 이용해 보면 어떨까 싶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모두들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