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포토샵 무료 누끼따기 사이트 추천 :: removebg 5초 컷!

by info-storage 2020. 3. 18.
반응형

모두들! 하~~~윙~~~! 반갑다. 오래간만에 정보저장소 주인장이 돌아왔다. I'll be back! Baaaaaam~ 오늘 날씨가 너무 좋다. 아침마다 필자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 캔들'의 '아리야'에게 오늘 날씨를 묻고 그 날의 룩을 정하는 편이다. (크으~ 멋진 도시의 남자...) 오늘 3/18 수요일 날씨는 최고 17도, 최저 4도로 굉장히 따뜻한, 낮에는 거즌 반팔만 입고 다녀도 스근한 날씨였다.

물론 이런 날씨엔 나들이도 가고, 운동도 하는게 인지상정이겠지만, 알다시피 망할 놈의 코로나 때문에 우린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집에서 강제 방콕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필자도 평소에 주 3회 이상 꾸준히 하던 축구를 못한 지 어언 2주가 지나버렸다. 원래 축구를 통해 묵혀있던 에너지를 발산해서 항상 개운함과 상쾌함을 유지했으나, 현재 강제로 방콕하고 있다 보니 그 에너지를 불출하지 못해 몸이 매우 근질근질하다. 건강을 위해서도 있지만, 필자는 축구를 하면서 사회적인 친밀도와 개인적인 스트레스를 항시 풀기 때문에 축구는 어째 보면 내 삶의 필수적인 부분이지만 그러지 못한다는 게 굉장히 한스러울 뿐이다.

각설하고, 요즘 필자가 게으름이 도져 블로그에 글을 제대로 쓰지 못했었다. 그래도 필자의 블로그를 찾아와주신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다. 그래서 오늘은 그 믿음에 보답하고자 다시 한번 기운을 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한다. 아자!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포토샵'과 관련된 주제로 포스팅을 할까 한다. 직장인, 대학생이라면 포토샵을 요즘 이용 많이 할 것이다. 필자의 경우 옛날에는 '포토샵 같은거 왜 하나!'라는 마인드였지만, 대학생 때는 포토샵 기술이 나에겐 권력처럼 다가왔고, 직장인 때는 업무의 극대화된 효율성을 가지고 왔다. (필자는 일반 상경계열 학과기 때문에 포토샵을 다루는 친구들이 거의 없었다.)

그러던 와중 아마 포토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다 알겠지만 '누끼따기', 즉 피사체를 제외한 배경을 지우는 작업에 대해 많이 번거로움이 있었을 것이다. 사실 어떻게 보면 굉장히 간단하지만 굉장히 시간이 들어가는 비효율의 끝판왕인 작업인데 이를 무료로 5초 만에 스근하게 클리어해 주는 사이트가 있다고 해서 추천하고자 가지고 와보았다. 따라서 오늘의 주제는 포토샵 무료 누끼따기 사이트 'removebg'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고자 한다. 진짜 정교하게 작업이 가능한 사이트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보자!


 

보통 포토샵 누끼따기 작업을 할 경우

아마 포토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보통의 경우 누끼따기 하는 방법은 각자마다 차이가 있을 것이다. 필자의 경우 펜툴을 이용하는 편이고 다른 분들은 영역 선택이나, 하다 못해 지우개로 지우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뭘 하든 각자의 방법에 장/단점이 있어 시간과 노력, 정밀성 모두 한 번에 잡기 힘들다는 것이 함정이다. 

이러한 모든 단점들을 한 번에 다 보완해주면서도 작업속도가 굉장히 빠른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 속는 셈 치고 인터넷 누끼따기 사이트를 찾아본 적이 있다. 그때 찾은 사이트가 바로 'removebg'. 현재까지도 애용하는 사이트로 굉장히 효율성을 높여준다는 장점이 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인터넷 검색!

removebg의 의미는 딱 봐선 감이 안올 수 있다. 누끼따기라는 말과 동일한 의미를 가진 것으로 'Remove BackGround'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즉 배경을 지워주는 사이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에 'removebg'라고 검색을 하면 최상단에 나오게 된다. 하지만 누가 영어로 이렇게 정성 들여 가며 검색을 하겠는가. 걱정하지 말라. 필자가 아래에 URL 주소를 남겼으니 스근하게 클릭 한 번으로 사이트에 접속해보도록 하자.

*(참고) removebg 사이트 URL :: https://www.remove.bg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 remove.bg

이미지 배경 제거: 클릭 한 번 없이, 5초만에, 100% 자동, 무료.

www.remove.bg

 

removebg 메인화면!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등장한다. 사실 별거는 없다. 해외에서 만들어진 사이트라 아마 처음에 방문하신 분이라면 어쩌면 영어로 뜨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한국어 버전으로 자동으로 바뀌어 나오는 경우도 있다. 사실 뭐 중요한 건 아니다. 게다가 작업하는데 영어를 사용할 일도, 해석할 일도 없으니 안심해도 된다.

 

클릭 한 번으로 5초만에 작업 가능? ㄷㄷ

아까 필자가 이 사이트의 최대의 강점을 꼽았던 점이 바로 '효율성'이다. 단순히 클릭 한 번으로 포토샵 누끼따기를 뚝딱 해치울 수 있는 사이트다. 게다가 별도의 추가 보정도 필요 없다. 그냥 스근하게 제대로 배경이 삭제되며, 편집이나 잘못 영역이 삭제되어 삐뚤삐뚤한 것도 없이 정말 매끈한 작업 결과물을 가져와볼 수 있다. 

 

좌측 : 작업 전 / 우측 : 작업 후

조금만 스크롤을 내려보면 이렇게 이 사이트에서 작업한 샘플을 볼 수 있다. 드래그 한 번으로 이 사이트에서 가진 기술력을 스근하게 살펴볼 수 있다. 좌측 사진의 경우 연인이 껴안고 있는 뒷배경이 등장한다. 하지만 우측 사진의 경우 누끼따기가 힘들다는 머리카락 라인도 스근하고 매끈한, 자연스러운 라인을 유지하면서 작업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우리가 위와 같이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작업하진 않는다. 단순히 파일을 업로드하고 실행하면 5초 내외로 로딩이 끝나 위와 같은 결과물이 등장하게 된다. 전혀 어렵지 않고 시간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그럼 본격적으로 포토샵 무료 누끼따기 사이트에서 시범 삼아 한 번 배경을 삭제해보도록 하자.

 

이미지 업로드 클릭!

그럼 이 사이트에서 배경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먼저 메인화면에 보면 위와 같이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드래그해서 파일을 놓으면 인식한다. 당연히 png, jpg와 같은 이미지 파일이 필요하며, 작업 후에는 투명한 배경이 있어야 하니 자동으로 png로 저장된다. (누끼따고 난 후에는 당연히 png로 저장, 이거 모르는 흑우 없제~)

그럼 이미지를 업로드해보자. '이미지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음 창으로 자동으로 넘어가며 오른쪽과 같이 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 창이 등장한다. 거기서 누끼따기 작업을 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한다. 필자는 예시를 들기 위해 축구선수 중 가장 최애 선수인 데이비드 베컴(통칭 백암 선생)으로 택했다.

 

이미지 업로드 후 5초도 안되서 작업 완료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로딩이 이루어진다. 이 시간에 작업이 진행되는 것인데 정확히 3초 걸렸다. (5초도 사실상 길다고 느낀 것 같다.) 3초 만에 위와 같이 매끈하게 라인이 나온 누끼 작업물이 등장한다. 이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모든 게 끝난다.

 

일반 / 고화질 다운로드 / 임의 배경 선택 등 다양한 기능도 있다.

다운로드에 앞서 몇가지 기능을 설명하고자 한다. 누끼 작업의 결과물 다운로드 시 'Preview Image'와 'Full Image'로 나뉘어 있다. 이것은 단순히 화질 차이로 생각하면 된다. 다만 이 두가지의 또 다른 차이점이 존재하는데 그것은 다음 단락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그다음에 'Edit'라는 버튼이 보일 것이다. 그것을 클릭하면 우측 사진과 같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른 배경을 삽입해서 편집할 수 있다. 물론 누끼 작업의 경우 상세페이지 활용에 많이 사용되는데 굳이 필요한 작업은 아닐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사용처에 따라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그리고 제공되는 배경도 은근히 많고 꽤 쓸만한 것들도 많다. 

 

이런 차이가 존재했군!

위에서 언급하기로 한 Preview Image와 Full Image의 차이는 단순한 화질의 차이도 있겠지만, 더 큰 차이점은 화질 차이로 인한 무료 / 유료 제공의 차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당연히 화질이 상대적으로 낮은 Preview Image는 무료로 제공되고, Full Image는 유료로 제공된다.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두 가지 버전엔 엄청 큰 차이가 있지 않아 그냥 무료로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Before & After

이제 결과물을 직접 비교해보자. 좌측은 배경을 삭제하기 전, 우측은 배경을 삭제한 후의 모습이다. 진짜 그냥 단순히 배경이 있고 없고의 차이만 있을 뿐 피사체에 누끼는 완벽하게 따진 거 같다. 이렇게 보면 5초 만에 최상의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정교함, 효율성 두 가지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는 느낌이 든다. 어떤가. 3초 만의 누끼 딴 결과물이?!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해 여러 작업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토샵 무료 누끼따기 사이트 추천 removebg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다. 실제로 3초 만에 누끼를 땄다. 물론 용량이 높을수록 시간은 더 걸리겠지만 그래도 몇 분, 몇 시간 만에 작업이 끝나는 경우와 비교했을 땐 더 효율적으로 시간 활용이 가능한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여러분들도 급할 땐 이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모두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