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유튜브 Youtube 영상 다운로드 & mp3 음원 추출 스근하게 하는 방법

by info-storage 2019. 10. 8.
반응형

자! 오늘은 뭔가 폭풍 업로드를 하는 날이다. 오늘만 벌써 3개째 포스팅을 하고 있다. 원래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계획했으나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일주일에 4-5개만 포스팅한 스스로를 반성하는 의미에서 어제부터 최소 1일 2포스팅 정도로 하고 있다. 이렇게 해야 주말에 맘 편히 쉴 수 있을 거 같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필자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그리고 여러분들도 반드시 필요할 수 있는 꿀 정보 하나를 공유하고자 한다. 바로 '유투브 Youtube 영상 다운로드 및 mp3 음원 추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다. 필자의 경우 보통 어떤 특정 영상이 재밌거나, 혹은 영상의 bgm이 너무 좋아서 가끔 소장을 위한 목적으로 다운로드하기도 한다. 필자와 같은 목적으로 유튜브에서 최애 영상들을 다운로드하고 싶어 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그 방법을 상세하게 파헤쳐보자.

*다운로드를 받았다 하더라도 저작권과 관련하여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소장용으로만 간직하기를 권장한다. 


 

 

유투브 Youtube 메인화면

자, 먼저 유투브를 들어가 보도록 하자. 유튜브에 들어가면 위 이미지와 같이 자신이 평소 즐겨보던 영상 콘텐츠들이 자동으로 나열될 것이다. 혹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여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하여 들어갈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럼 여기서 자신이 영상 혹은 mp3 음원 다운로드를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보자.

유튜브 Youtube URL :: https://www.youtube.com/

 

YouTube

언어를 선택하세요.

www.youtube.com

 

 

필자는 산적TV의 충성스러운 '육즈비'들이다.

필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산적TV'의 굽남이님의 영상 중 하나를 다운로드해보고자 한다. 참고로 필자가 가장 많이 즐겨보는 크리에이터 중 한 명으로 거친 마초와 현대판 임꺽정 같은 체구에 귀여운 매력을 갖추신, 그리고 음식을 매우 복스럽게 드시는 굽남이님의 매력에 흠뻑 빠져서 요즘 거의 1일 1영상을 하고 있다. 

그럼 이 분의 아름다운, 그리고 경이로운 영상을 한 번 다운로드해보자. 방법은 매우 쉽고 간편하니 어렵지 않다. 필자의 포스팅 대부분은 여러분들의 눈높이에 맞춰져 있으니 일관적으로 쉽고 간편하다는 점 인지하기 바란다. (다운로드하고 난 후에 포스팅을 마치면서 삭제를 했다.)

 

유투브 링크 중 'www'와 'youtube~'사이에 'ooo'를 넣어주면 끝.

다운로드를 위해 상단의 인터넷 주소를 클릭해보자. 왼쪽 사진처럼 일반적인 주소가 나와있을 것이다. 거기서 'www'와 'youtube~'주소란 사이에 단순하게 'ooo'만 집어넣고 엔터를 누르면 된다. 그럼 바로 다운로드 사이트 링크로 넘어가게 된다.

예) www.oooyoutube.com/watch?v=~~~~~~

 

 

다운로드 사이트로 넘어간 모습.

'ooo'만 집어넣고 엔터를 치면 위와 같은 사이트로 넘어가게 된다. 자동으로 로딩이 되며 로딩이 끝나면 어떤 방식으로 다운로드할지 선택지 화면이 나오게 된다.

그런데 필자가 굳이 많고 많은 다운로드 사이트 중에 하필 왜 이 사이트를 여러분께 추천하느냐 궁금해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바로 '폭 넓은 선택지'가 있기 때문이다. 

보통 다운로드 사이트의 경우 화질의 선택지가 좁거나, 혹은 mp3 음원 추출, 영상 다운로드 둘 중 하나만 지원하거나, 속도가 느리거나 하는 등의 불편한 문제들을 꼭 하나씩 가지고 있다. 하지만 필자가 추천한 사이트는 일단 영상의 화질 선택지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입맛에 골라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게다가 영상 다운로드와 더불어 mp3 음원 추출도 가능하며, 다운로드 속도도 준수한 편인 거 같다. (과거에는 다운로드 속도가 느린 편이었는데, 요즘 들어 느낀 거지만 속도가 향상되어 이용하는데 굉장히 편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로딩이 끝난 후의 모습

로딩이 끝나면 위와 같이 영상(빨간색 네모칸)과 mp3 음원(파란색 네모칸)의 선택지가 등장하게 된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그 칸을 눌러주면 된다.

 

다운로드 중

그럼 이렇게 내가 원하는 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참고로 인터넷 상황에 따라 속도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모습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영상을 시청해보았다. 중간에 끊김 없이 자연스럽게, 그리고 원본 화질이 거의 깨지지 않고 유지되어 영상을 시청할 수 있었다. 음원 또한 음질이 낮아지는 거 없이 깔끔하게 들리는 편이다. 주소창에 'ooo'만 넣고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이다. 사실 포스팅 과정을 세세하게 나타내기 위해 디테일한 모습을 보여주었지, 실제로 여러분들이 하게 되면 3분 이내로 완료할 수 있는 손쉬운 작업들이다. 이렇게 다운로드를 하여 여러분이 원하는 방향대로 이용하면 된다. (단, 영리성은 제외!)


 

 

오늘은 유투브 Youtube 영상 다운로드 및 mp3 음원 추출 손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영상을 사랑해주고 소비하는 것은 좋지만, 그렇다고 저작권을 무시하고 크리에이터의 소중한 창작물을 자신의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지 말고 바른 시민이 되어 그들을 올바르게 사랑해주는 시민이 되도록 하자.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