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모바일 앱 쏠(SOL)에서 스근하게 하는 방법

by info-storage 2020. 7. 8.
반응형

모두들 하위~ 반갑다. 정보저장소 주인장이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들 보내고 있는가? 요즘 시간이 매우 빠르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든다. 월요일에 힘든 와중에 꾸역꾸역 포스팅을 쓰던 필자가 벌써 내일이 목요일인 상황이 다가오니 참 시간과 세월에 빠름과 덧없음을 느끼는 하루인 거 같다. 그래도 이렇게 이번 주는 꾸준하게 1일 1포스팅을 지키고 있어서 그런지 뿌듯함이 느껴진다. 집 가서 홈트까지 하면 굉장히 보람찬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을 거 같다.

오늘은 취업준비를 하시는 분들이나 아르바이트 하시는 분들을 위해 꿀팁을 하나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통장사본'과 관련된 것이다. 예를 들어보자. 만약 여러분들이 어디 회사에 취직을 하거나, 혹은 아르바이트를 하게 될 경우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면서 통장 및 신분증 사본을 요청할 것이다. 이유는 원천징수로 하여금 세금을 내고자 함이기 때문. 요즘은 그래도 굳이 복사기에 신분증과 통장을 넣어 출력하지 않고 사진을 찍어 간편하게 처리할 수도 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생긴다. 신분증이야 모두들 거의 지갑 속에 구비해놓고 다니지만 통장은 요즘 누가 지갑이나 가방에 휴대하고 다니겠는가. 그렇다 보니 당장 통장사본이 필요할 경우 조금 난감할 수 있다. 이럴 때 필자의 포스팅과 정보력이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따라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모바일 앱 쏠(SOL)에서 스근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참고로 필자의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라 다른 은행을 이용하시는 독자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양해를 부탁한다. 그래도 다른 은행들도 모바일 앱이 잘되있기 때문에 아마 어플만 다르지 과정은 대부분 비슷할 것으로 판단된다. 그럼 지금부터 스근하게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신한 쏠(SOL) 어플부터 다운르도하자.

이 글을 보는 독자분들이 신한은행이 주거래 은행임을 가정하고 글을 시작하도록 하겠다. 아마 신한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신한 쏠(SOL)' 어플과 '신한페이판' 어플 정도는 이미 다운로드 했을 것이다. 하지만 어플을 아직 다운로드하지 않은 독자분을 위하여 친절하게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아이폰 유저의 경우 앱 스토어를 실행한다. 안드로이드 유저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하면 된다. 거기서 '신한은행'이라는 키워드만 검색해도 두 번째에 '신한은행 sol'이라는 단어가 자동 완성되어 나올 것이다. 해당 검색어로 검색을 하면 바로 상단에 '신한 쏠(SOL)'이라는 어플이 보일 것이다. 필자야 이미 다운로드 한 상태기 때문에 '열기'라고 나오는데, 다운로드하지 않은 분들은 서둘러 설치를 완료하자.

 

요렇게 실행하여 메뉴를 들어가보자.

어플 자체의 용량이 작아 다운로드는 금방 완료된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시켜보자. 메인화면에 위와 같이 등장하는데, 만약 어플을 처음 이용하는 분이라면 본인 인증만 마무리하면 본인의 신한은행 계좌정보가 자동으로 필자 화면처럼 등장할 것이다.

앱을 실행하면 결국 중간 사진의 화면처럼 등장하게 되는데, 거기서 우측 상단의 줄 3개 아이콘을 탭 해준다. 해당 아이콘은 '내 메뉴'를 볼 수 있는 메뉴창인데, 거기서 '조회' 메뉴를 탭 하여 '전체계좌 조회' 메뉴를 탭해준다.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를 탭해서 통장사본을 다운로드 혹은 출력할 수 있다.

전체계좌 조회를 탭 하면 필자의 신한은행 전체 계좌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필자는 주거래 통장 1개와 애드센스에서 발생한 광고수익을 받을 수 있는 외화 통장 1개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서 자신의 신한은행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를 탭 해준다.

그럼 중간 사진처럼 해당 계좌의 거래 내역을 살펴볼 수 있다. 여기서 우측 상단의 점 3개 아이콘이 보일 것인데, 해당 아이콘을 탭 해보자. 그럼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 가장 첫 번째 메뉴인 '통장사본 보기'를 탭 해주면 거의 99%의 과정이 끝나게 된다. 타 은행도 아마 어플의 구조는 다르겠지만 통장사본 출력 혹은 다운로드를 하고자 한다면 이 과정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을 것이다.

 

내 신한은행 통장사본과 출력 혹은 다운로드 여부를 결정하자.

그럼 왼쪽 사진과 같이 내 신한은행 통장사본이 등장하게 된다. 이 화면에서 캡처를 하지 말고 아래의 2가지 메뉴를 통해 결정하도록 하자. 먼저 '통장사본 저장' 메뉴를 탭 하면 깔끔하게 통장사본만 내 사진 함에 저장이 된다. 보통의 경우라면 내 사진함에 통장사본을 저장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리할 것이다. 요즘 느끼는 것이지만 은행 어플이 굉장히 잘 돼있고, 모바일로 간편하게 통장사본을 가지고 올 수 있다는 것이 새삼 놀랍기도 하다.

만약 자신의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을 원한다면 '공유' 버튼을 택하도록 하자. 공유를 탭 하면 이미지 저장을 포함하여 프린트, 파일에 저장, 혹은 문자로 발송 등 다양한 액션이 가능하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액션을 진행하면 끝. 이로써 스근하게 신한은행 통장사본을 겟할 수 있게 된다. 매우 쉽고 간편하게!


오늘은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분들, 혹은 새 직장을 얻으신 분들을 위하여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모바일 앱 쏠(SOL)에서 스근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다. 사실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한 번만 해놓으면 다시 할 일이 거의 없겠지만 그래도 이런 소소한 팁을 알고 있다면 인생의 크나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모두들 즐거운 하루 보내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