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깔끔한, 심플한 무료 PPT 피피티 템플릿 사이트 망고보드에서 스근하게 다운로드 하자

by info-storage 2019. 12. 5.
반응형

모두들 하~위! 이제 주말이 다가오고 있다. 이제 주말이 다가오지만 필자는 주말에 쉬지를 못한다. 연말이라 그런지 회사일과 각종 모임에 초대되어 나의 소중한 주말이 빼앗길 위기에 놓여있다.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라는 시 문구가 생각난다. 그 먼 옛날,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 국어시간에 졸면서 배웠던 그 구절. 맞다. 현재 피곤함과 졸림을 이겨내고 포스팅을 하고 있기에 거즌 의식의 흐름대로 포스팅을 하는 중이다. 다시 세수 한 번 하고 정신 차리고 포스팅을 해야겠다.

필자가 바야흐로 2012년 신입생 새내기 시절이었다. 경영학과였기 때문에 각종 발표수업이 많았다. 어떤 팀플은 발표를 맡고, 어떤 팀플은 자료조사를 하고 어떤 팀플은 PPT를 했었다. 그래서인지 전공이 아닌 교양수업에서 팀플을 하면 타과 학생들이 경영학과인 필자에게 엄청나게 의지를 하고 일을 떠넘기기 일수였다. 물론 이 덕분에 필자의 능력치는 발전했지만 그만큼 인간에 대한 인류애가 사라졌다고나 할까...?

옛 추억에 새록새록 잠길 때 즈음에 필자의 뇌리에 무언가 딱 스쳐갔다. 바로 포스팅 주제! 여윽시 이제 프로 블로거가 다 되어가는 듯 하다. 뇌리에 스치는 모든 것을 콘텐츠화 해버리니. 무서운 녀석~! 그래서 정했다. 오늘의 정보저장소 포스팅 주제는 바로 깔끔한, 심플한 무료 PPT 피피티 템플릿 사이트인 망고보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 사이트는 필자가 작년에 급할 때 사용했던 사이트인데 접근성이나, 처음 다루는 분들도 충분히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함께 사용해보면 좋을 듯하여 포스팅해본다. 

나름 사이트 디자인도 그렇고, 내부 템플릿도 굉장히 모던하고 심플한 경향이 강해 필자의 마음에 쏙! 들었다. 그럼 지금부터 사용방법에 대해 스근하게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망고보드 사이트 메인화면. 깔끔하다.

망고보드 사이트는 손쉽게 검색이 가능하다. 네이버나 각종 포털사이트에 '망고보드'라고 검색하면 최상단에 홈페이지 링크가 뜬다. 물론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을 위해 필자가 손수 아래 URL을 따왔으니 거기로 바로 들어가면 된다. 

일단 첫 메인화면은 굉장히 깔끔하다. 망고의 노란색을 메인으로 하여 모던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서 그런지 비슷한 경향의 PPT 피피티 템플릿이 많을 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실제로 필자가 작년 졸업하기 전에 4학년 학기를 다닐 때 팀플 발표 준비를 급하게 하면서 이 사이트를 이용했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한 이유는 바로 '첫인상' 때문인데, 딱 사이트 메인화면부터 필자의 감성을 건드려 자극하고 유혹했기에 무언가에 이끌리다시피 이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었다. 물론 첫인상이 좋다고 이렇게 추천할만하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이용했을 때 이 사이트 안에서 무료로 원하는대로 간편하게 편집도 가능하며, 템플릿 종류도 많아서 좋았다. 즉 첫인상과 더불어 편의성, 간편성이 갖춰진 서비스였기에 필자가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추천하는 바이다. 

(참고) 무료 PPT 피피티 템플릿 사이트 망고보드 URL :: https://www.mangoboard.net/

 

망고보드

디자인 제작 도구 망고보드 –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배너, 유튜브썸네일

www.mangoboard.net

 

 

로그인은 기본이다.

하지만 이런 편의성을 위해서는 약간의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 물론 이 과정을 거치는 데는 대략 3분 정도 소요된다. 3분을 투자해서 다양한 PPT 피피티 무료 템플릿과 이쁜 디자인, 그리고 편의를 이용할 수 있다면 과감하게 투자하는 게 맞다. 3분 정도 소요되는 이 작업은 바로 '로그인(혹은 회원가입)'. SNS로 간편 회원가입이 가능하니 빠르게 가입하자. 만약 가입하지 않고 이용한다면 템플릿을 볼 수 없으니 이 점 유의하자.

로그인을 하면 일단 기본적으로 무료로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 파일에만 국한되지 않고 상세페이지, 배너 등 다양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어 범용성이 굉장히 넓은 편이다. 하지만 이렇게 봉사활동을 하면서까지 까다롭게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는 당연히 없다. 경영학도로서 기업이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는 바로 '이윤추구'. 망고보드도 마찬가지로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의 한 서비스 형태일 뿐이다. 그래서 요금제별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다르다. 

요금제는 무료사용자 / 학생 / 일반 / 프로로 나뉜다. 사실 필자의 소소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이 사이트에서 엄청나게 뽕을 뽑을게 아니라면 그냥 무료사용자로 이용하는 편이 낫다. 물론 이 사이트에서 주는 혜택들도 많지만 우리가 시간만 좀 투자해서 검색한다면 폰트나 영상 이런 것들은 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게다가 나중에 보여주겠지만 템플릿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 후에 우리가 직접 PPT 파일을 실행하여 편집 / 수정할 수 있다. 그래서 굳이 요금제로 결제를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럼 템플릿이 얼마나 있나 한 번 살펴보자.

자. 그럼 이제 인증의 시간을 가져보자. 정말로 망고보드에는 수많은 템플릿이 존재할까? 일단 상단에 보면 '템플릿' 메뉴가 보일 것이다. 해당 메뉴를 탭하면 아래에 분류를 설정할 수 있다. 좌측 사진의 빨간색 네모칸을 주목하자.

왼쪽 노란색 박스에는 사용처, 즉 대상 분류를 설정할 수 있으며, 오른쪽에는 어떤 템플릿이 필요한지 분류를 해두었다. 대상은 쇼핑몰, 회사, 공공기관 등 다양하다. 하지만 이 노란 박스 안에 있는 분류는 굳이 구분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냥 기본값인 '모든 사용자'로 설정해놓는다. 

중요한 것은 바로 오른쪽에 있는 템플릿 분류. 프레젠테이션부터 요즘 SNS 광고에서 많이 보는 카드 뉴스, 상세페이지, 썸네일, 현수막, 배너, 로고 등 다양한 템플릿이 존재한다. 각 분류마다 템플릿이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는데 우측 사진을 보자. 필자가 '프레젠테이션' 항목으로 체크하여 나온 템플릿이다. 아래로 스크롤을 계속 내리면 계속해서 템플릿이 나오게 된다. 양이 꽤 많고, 심플한, 깔끔한 느낌의 피피티 PPT 템플릿이 많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해보자.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해보자.

필자가 쭈~욱 둘러보다가 위의 템플릿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프레젠테이션이지만 약간 카드뉴스 형식의 디자인 성격을 띠고 있다. 스크롤을 내리면 템플릿의 디자인을 전반적으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살펴보고 마음에 들었다면 우측의 '이 템플릿 편집'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사용자 모드 창으로 전환되어 수정 / 편집이 가능해진다.

 

짜잔! 사용자 모드로 들어왔다.

편집을 하기 위해 이렇게 사용자 모드로 들어오면 간편하고 손쉽게 편집이 가능하다. 일단 메인에 보이는 화면에서 아이콘이나 배경화면, 도형, 글자들을 선택해 일반 피피티 파일과 마찬가지로 수정이 가능하다. 더불어 메뉴는 좌측 빨간색 네모칸에서 자유롭게 선택 설정할 수 있다. 좌측 네모칸을 주목하자. 처음에 보이는 메뉴는 다른 템플릿에 관한 화면으로 내가 기존에 선택한 템플릿을 편집하던 도중 내용상 다른 템플릿이 필요하다면 다른 템플릿에서 필요한 디자인만 따올 수 있다. 혹은 기존에 편집하던 템플릿을 저장해놓고 다른 템플릿을 가져올 수 도 있으니 굉장히 간편하다.

 

 

사진 메뉴를 통해 좀 더 이쁜 이미지를 가져와보자.

다양한 메뉴 중에 일부분을 한 번 살펴보자. 템플릿 메뉴 바로 하단에 사진 아이콘이 하나 있다. 그 메뉴를 탭해보면 사진, 도형, 아이콘, 이미지 프레임을 설정할 수 있다. 사진을 선택해보면 기본적으로 샘플링 되어있는 사진들이 있다. 여기서 자신의 피피티 스타일에 맞춰서 이미지를 자유롭게 사용하면 된다. 만약 여기에 원하는 사진이 없다면 외부에서 사진을 다운로드하여 여기에 불러오면 그만이다. (단, 요금제에 따른 용량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글자를 편집해보자.

사진 메뉴 바로 아래에 'T'라고 적힌 메뉴가 있을 것이다. 만약 문서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해보았다면 이 아이콘이 뜻하는 바를 손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바로 '텍스트 편집'이 가능한 것으로 일반적인 문서 프로그램에서 수정 가능한 범위 모두를 사용할 수 있다. 뿐 만 아니라 바로 아래에는 '배경 편집', 그리고 바로 아래에는 '표 삽입 및 편집' 메뉴가 있다. 그리고 그 밑에는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 메뉴와 즐겨찾기 메뉴(별 아이콘)가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기능이 있는 메뉴를 자유롭게 이용하면 된다.

 

 

편집 후 저장은 필수. 이거 모르는 흑우 없제~?

템플릿 편집이 끝났다면 저장은 필수다. 아마 디자인 하시는 분들이 저장에 굉장히 민감하실 터. 우리가 어렵게 편집한 템플릿을 망치지 말고 잘 저장해놓도록 하자. 다 같이 외치자. 저장을 습관화하자!

 

피피티 파일로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만약 망고보드 사이트를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무료 PPT 피피티 템플릿을 찾았다고 가정하자. 하지만 편집은 자신이 원래 이용했던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이용해서 편집을 하고 싶을 수 있다. 필자도 사실 프레젠테이션 파일로 직접 수정하는 것이 손에 익어서 더 편하다. 그럴 때는 고민하지 말고 템플릿 다운로드만 하면 끝. 사용자 모드에서 좌측 상단 메뉴에 '다운로드' 메뉴를 탭해보자.

그럼 '무료회원 저작권 관련 주의' 안내 창이 뜬다. 망고보드 출저를 지우면 제재를 받을 수 있다는 내용. 망고보드 출처는 템플릿 우측 하단(우측 사진 빨간 네모칸 참고)에 URL이 첨부되어 있다. 일종의 워터마크라고 생각하면 된다. 제재를 받기 싫다면 애지 간하면 지우지 말고 남겨두자.

 

 

다운로드를 완료해보자!

그럼 다음 화면으로 자동으로 넘어가게 되며, 여기서는 파일 형식 및 저장 위치를 설정할 수 있다. 파일 형식은 이미지, 프레젠테이션, 동영상 등으로 저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PDF는 요금제를 이용해야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하지만 이건 크게 의미가 없다. 왜냐? 프레젠테이션으로 어차피 수정하여 최종 마무리 후 프레젠테이션 파일에서 PDF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끝나기 때문. 그렇기 때문에 PPT 파일로 다운로드 하자. 단! 저작권 동의사항을 꼭 체크해주어야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참고하자.

 

저장완료된 후의 편집하는 모습.

저장이 스근하게 완료되었다. 그럼 한 번 확인해보자. 프레젠테이션 파일로 들어가면 아까와 동일한 템플릿이 떡하니 등장한다. 신기한 건 폰트도 깨지지 않는다. 물론 필자가 이전에 여러 템플릿을 작성하면서 폰트를 다운로드한 게 있다 보니 그럴 수도 있다. 다운로드를 하면 꼭 폰트도 함께 찾아서 다운로드하는 거 잊지 말자. (그래야 폰트가 안 깨진다. 이거 모르는 흑우 없제~?)


 

오늘은 학생, 직장인들을 위해 남녀노소 초보자도 상관없이 깔끔한, 심플한 무료 PPT 피피티 템플릿 망고보드로 스근하게 편집 및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실제로 이렇게 편집하면 간편하고 편리하며 시간적으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템플릿을 참고만 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템플릿을 만들어보는 게 어떨까? 그렇게 한다면 자신의 능력을 2배 이상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모두들 연말 행복하게 보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