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스팀 배틀그라운드(배그) 영구 정지 계정 도용 피해 복구하는 방법

by info-storage 2020. 6. 26.
반응형

모두들 하~~~위~~! 반갑다. 정보저장소다. 헬요일이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불타는 금요일이 왔다. 사실 필자는 금요일이 왔다는 사실보다 내일 오랜만에 축구를 한다는 사실에 이미 심장이 두근두근 뛰는 중이다. 굉장히 행복한 금요일인 거 같다. 심지어 장마시즌이라 - 물론 비는 안 오지만 - 날도 덥지 않고 여름 치고는 매우 선선한 날씨가 유지되고 있어 더더욱 기분 좋은 날이다.

하지만 야외활동을 무턱대고 하기에는 아직 코로나의 위협이 가시질 않아 조금 걱정이다. 물론 내일 하는 축구도 하기 전, 후에 무조건 깨끗하게 씻는 것은 물론이요 경기 중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순간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다니려고 한다. 불과 한 달전만 해도 코로나 종식이니 뭐니 했지만, 다시 하루에 50명 내외의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또다시 코로나 패닉에 빠진 거 같아 너무 걱정이다. 이 사태가 지속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기업 공채는 줄어들고 청년 실업률은 10%에 달했다는 기사를 보고 정말 이러다 IMF 때처럼 경제 위기가 오는 게 아닐까 하는 노파심마저 들고 있다. 일단 경제도 경제지만 이 최악의 질병을 모두들 견디고 빨리 극복하는 것이 최선일 듯하다.

오늘은 코로나를 대비해 방콕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을 하나 소개하고자 한다. 아마 다들 PC 게임 좋아하실 것이다. 필자도 주로 집에서 휴식을 취할 때 PC 게임을 하곤 하는데, 가장 많이 하는 게임이 피파 FIFA 2020과 스팀 배틀그라운드 게임이다. 피파야 필자가 굉장히 축구를 좋아하기 때문에 즐겨하는 것이고,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친구의 소개로 하게 되었는데 정말 재밌어서 스팀에서 구매를 하고 즐기고 있었다. 솔로로 자주 하다 보니 실력도 꽤나 늘어가고 친구도 뿌듯해하니 괜히 기분이 좋아진다.

늘 그렇듯 퇴근 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저번 주 금요일에 로그인을 하여 접속을 했다. 근데 웬걸? 갑자기 이용이 금지되었다는 안내 창이 뜨며 접속이 안 되는 것이다. 이게 무슨 일인가 해서 알아보니 필자의 계정이 해킹을 당해 도용당한 것. 아마 핵쟁이 중국인 녀석들 때문인 거 같다. 일단은 매뉴얼대로 고객센터에 계정 도용 피해 복구 신청을 했는데, 이 부분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꽤나 어버버 거릴 수 있을 거 같아 필자가 직접 경험(?)해보고 리뷰하여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따라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방콕하면서 배그하시는 분들 중 필자와 같이 이런 문제가 생길 경우에 꼭 필요한 꿀팁, 스팀 배틀그라운드(배그) 영구 정지 계정 도용 피해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그럼 지금부터 서둘러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자.


 

아오. 핵쟁이들 다 없어졌으면.

때는 저번 주 금요일(19일). 여느 때와 다름없이 필자는 배틀그라운드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접속을 했다. 그리고 실행하는 순간 왼쪽 사진과 같이 이용이 금지되었다는 안내가 등장한다. 사실 이때 필자는 굉장히 당황스러웠다. 정말 선량한 유저고 핵 없이 순수한 실력을 바탕으로 배그를 즐기는 유저였기 때문. 그래서 스팀에서 확인을 해보았다.

스팀에서 로그인된 내 아이디의 프로필로 들어가 보니 차단 내역이 1건 존재했다. 확인해보니 배틀그라운드에서 게임 차단을 한 것. 이유는 아직 알 수 없으나 이 부분에 대해서 스팀으로 문의하면 벽에다 대고 얘기하는 꼴과 마찬가지다. 따라서 이런 경우엔 반드시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 'PUBG'에다 문의를 해야 한다. 하지만 어떻게 문의를 해야 할까?

 

로그인 기록부터 확인해보자.

일단 문의하기 전 내가 정말로 해킹을 당한 것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해킹으로 인한 계정 도용 피해가 확인되면 계정 당 '1회'의 복구를 해준다. 하지만 정말로 다른 프로그램을 의도적으로 사용했거나, 기타 게임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얄짤없이 복구가 되지 않는다. 필자야 후자에는 해당되지 않으니 전자의 경우를 확인하기 위하여 Steam 계정 최근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보았다.

아니나 다를까! 빨간색 네모칸 영역의 로그인 내역을 살펴보자. 필자는 당연히 해외에서 로그인할 수 없다. 왜냐? 당연히 한국, 그것도 서울의 필자 집에서만 로그인을 하니 말이다. 하지만 내역을 보니 중국과 홍콩 등에서 19일에 다수의 로그인 기록이 존재한다. 그렇다. 이 경우엔 해킹을 당한 것이 확실할 것이다. 심지어 해당 일자에 배틀그라운드 전적을 살펴보니 스쿼드로 경쟁전을 한 듯하다. 참고로 필자는 경쟁전을 하기엔 실력이 좋지 않아 하지도 않고, 스쿼드도 하지 않는다. 조금 이해가 안 되는 건 핵을 쓴 건 분명한 거 같은데 킬이 저 정도라니.. 조금 한심하다고 느껴질 정도다.

필자가 국내에 적어도 그 짧은 시간에 필자가 중국을 갈리는 없으니. 일단 해당 로그인 내역은 혹시 몰라 캡처해두고 본격적으로 계정 도용 피해 복구 신청을 하기 위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계정 도용 피해 복구 신청 양식. 꽤나 복잡하다.

스팀 배그 영구 정지의 경우 계정 도용 피해 복구 신청은 사실 조금 준비할게 많다. 크게 보면 2가지 정도만 주의해서 신청을 하면 된다. 첫 번째는 '양식'이고, 두 번째는 'Steam Guard'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 좀 더 자세하게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자. 

스팀 프로필의 경우 스팀으로 로그인하여 '프로필 보기' 메뉴를 탭 하면 상단의 URL 주소를 복사 / 붙여 넣기 하면 된다. Steam Guard 인증기의 경우 스팀 모바일을 다운로드하여 인증 기를 연동해주면 끝. 굉장히 간단한 작업이나 조금 귀찮을 수 있다. 하지만 추후에 이런 해킹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Steam Guard가 필수니 이 참에 세팅을 해놓도록 하자.


[ 스팀 배틀그라운드 영구 정지에 대한 계정 도용 피해 복구 신청 ]

1. 양식
제목 : [계정도용 복구 신청] '배틀그라운드 캐릭터 명'
내용 : 
- 플레이어님께서는 계정당 1회만 진행되는 계정 도용 피해 복구에 동의하십니까? (예)  (*'예'라고 해야 복구를 받을 수 있다.)
- 플레어이님의 Steam 프로필 주소를 기재해 주세요.
> (예) http://steamcommunity.com/profiles/123456789

2. 캡쳐
- Steam Guard 모바일 활성화 후 인증기로 보호되었다는 캡쳐 내역

 

PUBG Support 로 접속.

스팀 배그 영구 정지에 의한 계정 도용 피해 복구 신청은 'PUBG Support' 사이트에서 진행하면 된다. 해당 사이트는 PUBG Support라고 검색창에 검색하면 최상단에 나오는 사이트 URL로 접속하면 된다. 물론 필자가 해당 사이트 링크를 가져왔으니 이 글을 보시는 독자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하면 스근할 것이다.

*(참고) PUBG Support URL :: https://support.pubg.com/hc/ko

 

PUBG Support

 

support.pubg.com

 

여기서 다양한 FAQ를 처리할 수 있다.

PUBG Support에 들어가 보면 메인화면이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다. 해당 화면에서 우측 상단을 주목해보자. 그럼 '문의 등록'이라는 버튼이 보일 텐데 여기서 계정 도용에 의한 피해 복구 신청이 가능하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주자.

 

여기서 고르면 되는데, 필자의 경우 Steam이니 첫 번째로!

문의 등록에 앞서 배틀그라운드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다. PUBG Support의 경우 Steam, PS4, Xbox의 3가지의 플랫폼 선택이 존재한다. 여기서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을 선택해주면 자동으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된다. 필자는 스팀에서 이용하기 때문에 스팀을 선택해주었다. 참고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여기서 처리하는 것이 아닌 카카오톡 배틀그라운드 홈페이지에 가서 문의하면 된다.

 

문의 등록은 아까 필자가 올린 양식을 토대로 작성하면 된다.

그럼 문의 등록에서 디테일한 정보를 기입하는 란이 나온다. 제일 위에 스팀 플랫폼을 선택한 후에 이메일 주소, 주 사용언어, 스팀 아이디, 게임 내 캐릭터 아이디 등을 입력해주면 된다. 다만 항목 선택의 경우 다양한 항목들이 있는데 계정 해킹에 관한 내용이라면 첫 번째에 있는 '계정 도용 피해 복구'를 선택해주면 된다.

다음으로 제목과 설명을 입력하는 란이 있다. 제목의 경우 아까 필자가 올린 양식 그대로 사용해주면 되고, 내용의 경우 동의 여부 및 스팀 아이디 프로필 URL을 올려두면 된다. 그리고 아래에 개인정보 제공 이용 동의에 체크한 후 첨부파일에 Steam Guard 모바일 인증기가 보호되고 있는지에 대한 증거 내역(캡처본)을 첨부하고 제출하면 끝!

 

요렇게 메일이 도착하니 기다리면 된다.

모든 내용과 첨부파일을 빠짐없이 기재 및 첨부하였다면 제출하기를 통해 마무리하면 된다. PUBG Support가 좋은 게 문의를 등록하고 난 후에 접수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한다. 그리고 그에 대한 답변은 통상적으로 바로 다음날에 위와 같은 내용으로 답변 메일이 도착한다. (피드백이 빠른 거 같아 매우 만족스럽다.)

계정 도용에 대한 복구는 내부적으로 확인이 필요한 사항인 듯하여 시간이 다소 지체될 수 있다고 한다. 인터넷에 다른 블로거님들의 후기를 보면 빠르면 1-2일 내로 처리된다고 한다. 근데 필자는 금주 월요일에 신청을 했는데 아직까지 별다른 소식이 없어 다시 한번 언제 처리되냐는 내용의 메일을 보내 놓은 상태다. 서둘러 정지가 풀렸으면 좋겠다.


오늘은 코로나를 예방하고자 방콕하시는 분들이나, 혹은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를 즐겨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팀 배틀그라운드(배그) 영구 정지 계정 도용 피해 복구하는 방법에 대한 꿀팁을 소개해보았다. 다소 시간이 지체되더라도 계정 당 1회의 기회가 있으니 꼭 활용하도록 하자. 더불어 Steam Guard는 선택이 아닌 필수일 듯하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주말 보내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